하나, 미래를 보낸 기억을 되찾는다.
2018년 7월 21일 지구에 소행성이 충돌해 7월 넷째 주에는 지구가 멸망합니다. 그것은 정해진 미래. 자신이 담당하는 삼천 우주 한구석에 위치한 작은 초록별의 멸망에 아쉬움을 느낀 금붕어 신은 시간을 되돌렸습니다. 그래서 도착한 것이 7월 12일 목요일. 금붕어 신은 시요우 학원 3학년 2반을 지구 멸망의 마지막 방아쇠가 당겨진 장소라고 이야기합니다. 7월 13일부터 19일까지의 일주일 동안 쌓아올린 인과로 발생한, 7월 19일에 발생한 어떠한 사건이 지구 멸망을 야기한다는 것이 그의 용건입니다. 우리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이 사건에 대한 기억을 되찾아야 합니다. 금붕어 신은 시간을 되돌리는 일, 즉 루프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예기치 못할 재난이나 이상 상황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말했습니다. 이렇듯 신이 손쓰기 어려운 일이 늘어난다면 우리는 더 곤란하고 위험해지게 되겠지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고작 일주일 정도뿐입니다.
시간은 과거로 돌아왔지만 실제로 일어났던 미래와 그에 대한 기억은 암호화되어 우주 데이터 속에 남아 있습니다. 이 기억을 끄집어내기 위해서는 일종의 패스워드가 필요하며, 금붕어 신은 이 패스워드를 특정한 행동이라고 일컬었습니다. 보통 그 사람이라면 하지 않을 행동, 혹은 일상적으로 하기 어려운 행동, 그것도 아니라면 그 사람에게 ■■■■ ■ ■■ 행동이 패스워드가 될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지요. 그리고 신은 무작위로 두 가지씩 지령을 우리에게 배부했습니다.
둘, 그 날 있었던 사건을 떠올린다.
기억은 최대 세 번 돌아옵니다. 자신의 패스워드가 되는 행동을 했을 때 한 번. 자신이 신에게 전달받은 지령의 주인을 찾아, 그 주인이 패스워드 행동을 할 때 돕는 것으로 각각 한 번씩.
아래는 시스템을 설명하는 예시입니다.
※ 예시 등장인물의 간단한 프로필 ※ 에이에이: 잘생긴 우등생 (비밀설정: 사실 니알라토텝의 화신) 비비: 딸기케이크를 좋아한다 (공개설정: 딸기는 못 줘) 씨씨: 흑발흑안 안경소녀 (비밀설정: 흑발은 가발이고 사실 금발) 디디: 매일 지각한다 (공개설정: 자전거가 고장나서 그렇다)
에이에이가 DM으로 전달받은 내용: ①금발 안경소녀와 도서관 가기 ②지각하지 않기 비비가 DM으로 전달받은 내용: ①금발 안경소녀와 도서관 가기 ②지각하지 않기 씨씨가 DM으로 전달받은 내용: ①좋아하는 딸기케이크 딸기 양보하기 ②니알라토텝의 화신과 데이트 디디가 DM으로 전달받은 내용: ①니알라토텝의 화신과 데이트 ②좋아하는 딸기케이크 딸기 양보하기
→ 그렇다면 에이에이가 기억을 찾기 위해 해야 할 일은 1) 씨씨나 디디와 데이트를 한다 (2번 지령과 함께 수행 가능) 2) 씨씨와 도서관에 간다 (1번 지령과 함께 수행 가능) 3) 디디의 지각을 막는다 (자전거를 고쳐주거나, 모닝콜을 해주거나…)
또한 행동을 하기 위해서 금발 안경소녀가 과연 누구인지, 누가 지각을 잘 하는지도 찾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셋, 온 힘을 다해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막는다.
기억에 있는 일에 관해 행동을 할 시, 금붕어 계정 DM으로 보내주세요. 비일상행동으로 부릅니다! 비일상행동은 답신이 가지 않으며, 성과가 있을 시 스토리계정으로 모두에게 그 내용을 알립니다. 학과 시간에 발생한 일일 경우 그 근처 리얼타임에, 방과 후 일어난 일일 경우 정기진행이 마무리된 후 고지될 예정입니다. 방과 후 개인적인 일로 분류되거나 답이 필요할 경우 (누군가에게 관련 일을 묻는다거나, 소문을 조사한다거나) 일상행동으로 보내주시면 답신을 드리니 적절히 분리하여 사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 방과 후에 놀면서 할 일: 일상행동, 일과 시간이나 종례 직후 할 일: 비일상행동입니다! 방과 후 할 일이 애매하다면 적절히 일상행동과 비일상행동에 같은 일을 함께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넷, 그러면 지구는 무사히! |